VOD 순위를 뒤집어놓은 놀라운 사건들

서론

VOD(Video On Demand)란,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물며 VOD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VOD 순위를 뒤집어놓은 놀라운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 배우들의 출연으로 예상치 못한 대박을 친 작품, 혹은 기대를 모았으나 실망스러운 평가를 받은 작품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VOD 순위 뒤집기 현상은 VOD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요즘, 더욱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VOD 순위를 뒤집어놓은 놀라운 사건들을 살펴보며, 그 원인과 결과를 분석해보겠습니다.

 

VOD 순위를 뒤집어놓은 놀라운 사건들-애니멀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본론

1. 넷플릭스, 메이저 OTT VOD 대열 돌파!

“넷플릭스, 메이저 OTT VOD 대열 돌파!”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VOD(Voice On Demand)는 최근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컨텐츠 소비 방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이런 VOD 시장에서 메이저 업체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넷플릭스가 메이저 OTT VOD 대열을 돌파하며 VOD 시장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유료 구독자 수가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을 돌파하며 VOD 시장에서 대단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는 다양한 장르와 언어의 컨텐츠를 제공하며 다양한 시청자들의 취향에 맞춰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넷플릭스의 대열 돌파는 메이저 VOD 업체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들은 넷플릭스와 경쟁하기 위해 매우 다양한 전략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는 SK텔레콤과 KT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VOD 업체들은 다양한 장르와 언어의 컨텐츠를 제공하며, 높은 화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시청자들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VOD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VOD 시장에서 메이저 업체들에게 경쟁을 제공하는 넷플릭스와 국내 VOD 업체들의 대열 돌파는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은 시청자들에게 더욱 높은 퀄리티의 컨텐츠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미국 드라마 킹덤, 한국 드라마 최초 VOD 석권

한국 드라마가 VOD 시장에서 성과를 올리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2019년에는 한국 드라마가 최초로 VOD 시장에서 석권을 이루었다는 놀라운 사건이 일어났다. 바로 ‘킹덤’이다.

‘킹덤’은 2019년 1월 25일부터 Netflix에서 공개된 한국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는 고려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좀비로 변한 왕족과 평민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이 드라마는 출시 즉시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킹덤’은 VOD 시장에서 엄청난 성과를 올렸다. 한국에서는 Netflix, wavve, Tving 등에서 시청할 수 있었는데, 이 중 Netflix에서는 ‘킹덤’이 2019년 최다 시청 기록을 세우면서 한국 드라마 최초로 VOD 시장에서 석권을 이루었다.

‘킹덤’의 성공은 한국 드라마의 글로벌 진출과 VOD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증명하는 사례이기도 하다. 한국 드라마를 VOD 시장에서 성공시키는 또 다른 사례로는 ‘미스터 션샤인’, ‘이태원 클라쓰’ 등이 있다. VOD 시장에서 한국 드라마의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

 

3. 무려 8년 만에 프렌즈 VOD 1위 차지

“프렌즈”는 1994년부터 2004년까지 방영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표적인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8년 만에 VOD에서 1위를 차지하다니, 이는 놀라운 일입니다.

“프렌즈”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입니다. 이러한 인기로 인해 많은 VOD 플랫폼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VOD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프렌즈”는 무려 8년 만에 VOD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많은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프렌즈”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드라마임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인기는 드라마가 방영된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프렌즈”는 이제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 VOD에서의 1위 차지는 그 인기를 한 번 더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은 “프렌즈”를 다시 한 번 보게 되면서, 그들의 추억도 되새겨보게 되었습니다.

 

4. 시즌 2 출시 직후 VOD 1위, 스트레인저 씽스

‘스트레인저 씽스’는 2016년에 넷플릭스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미드 드라마로, 시즌 1은 매우 호평을 받으며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시즌 2가 출시되자마자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스트레인저 씽스’는 출시 직후 넷플릭스 VOD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전에는 시즌 1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시즌 2가 출시되자마자 1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의 극치를 보여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스트레인저 씽스’는 시즌 2에서도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사건들을 선보이며 더욱 더 많은 팬층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넷플릭스에서는 상품 출시 후 바로 1위를 차지하는 케이스가 많아졌으며, ‘스트레인저 씽스’도 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5. 영화 라라랜드, VOD 순위 1위 기록 경신

영화 ‘라라랜드’는 2016년 개봉 후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VOD에서도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2021년 3월 기준, ‘라라랜드’는 VOD 순위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이 작품의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VOD에서 인기가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라라랜드’는 음악, 연기, 스토리 등 모든 면에서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의 케미가 돋보이는 연기와, 절제된 감정선과 아름다운 음악이 이 작품의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VOD에서 이 작품이 인기를 끈 이유 중 하나는 코로나19로 인해 영화관에서 관람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집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 작품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작품이기 때문에 VOD에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라라랜드’는 VOD에서도 놀라운 인기를 얻으며, 영화계의 역사에 큰 흔적을 남겼습니다. 앞으로도 이 작품이 어떤 기록을 세울지, 그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VOD 순위를 뒤집어놓은 놀라운 사건들2-애니멀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결론

이번에 살펴본 VOD 순위를 뒤집어놓은 놀라운 사건들은 많은 이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일부는 예상치 못한 작품이 상위권에 올랐을 때, 또 다른 일부는 대중적인 작품이 예상치 못한 순위에 머물렀을 때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건들은 우리에게 VOD 서비스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또한 어떤 작품이 시청자들에게 인기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변화를 근거로 VOD 서비스 업계는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들이 이러한 VOD 순위를 뒤집어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작품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놀라운 사건들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